G05-7182802122

서정미 안양대 교수, 경기도지사 표창 받아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3-12-22 10:46 KRX7
#안양대 #서정미 #도지사표창

주민참예산제 참여로 재정민주주의 실현 기여

NSP통신-서정미 안양대 교수가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안양대)
서정미 안양대 교수가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고 기념 촬영 하는 모습. (사진 = 안양대)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서정미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 교양대학 교수가 안양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재정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돼 최대호 안양시장의 추천으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지난 20일 안양시청 3층 상황실에서 열린 주민참여예산평가회에서 서정미 안양대 교수는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대신해 최대호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서 교수는 지난 2021년 2월부터 제5기 및 제6기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안양시 주민참여예산 전체 위원장 역임 시에는 분과 활동을 통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와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운영해 주민참여예산 모니터링 등 안양시 주민참여예산제도 발전에 크게 이바지했다.

G03-9894841702

문학박사이자 북한학 박사를 수료한 서정미 교수는 안양대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주로 의사소통과 리더십, 인성교육, 북한문화 등과 관련한 과목을 교수하고 있다.

서 교수는 “2023년을 마무리하는 즈음에 경기도지사 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안양대 교수로서 지역 현안에 관심을 지속적으로 갖고 학교와 지역 연계를 위한 사업 혹은 봉사 등에 실질적인 결과물을 창출하는 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