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스틸리온·더치랩, 포스아트 적용한 친환경 매장 선보여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3-12-04 19:01 KRX7
#포스코스틸리온(058430) #DBWD #더치랩 #포스아트 #친환경매장
NSP통신-포스코스틸리온과 더치랩이 협업해 만든 매장 모습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포스코스틸리온과 더치랩이 협업해 만든 매장 모습 (사진 = 포스코스틸리온)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포스코스틸리온(058430)이 DBWD(디자인방위대, 대표 신동건)와 함께 더치 커피 브랜드인 ‘더치랩(DUTCH LAB)’의 친환경 매장을 현대백화점 신촌점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디자인 기업인 DBWD에서 운영하는 커피 브랜드인 ‘더치랩’은 더치 커피 추출 기구에 아름다운 디자인을 가미한 제품을 선보여 두바이 등 세계 시장에 수출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또한 더치랩은 커피 기구 디자인 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과의 협약을 통해 친환경을 지향하는 더치 커피 전문 매장도 개점했다.

G03-9894841702

더치랩의 매장에는 포스코스틸리온의 컬러강판인 포스아트(PosART)가 적용되어 눈길을 끈다.

고해상도 잉크젯 프린트강판인 포스아트를 매장의 모든 인테리어 내장재 및 가구로 사용했는데 철강재이기에 폐기 시 자원 재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더치랩의 컨셉과 일치한다는 것이다.

또한 포스아트의 소재 또한 포스코의 고내식 강판인 ‘포스맥(PosMAC)’ 이기에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친환경적인 이점을 더해주는 요소이다.

포스코스틸리온은 포스아트가 철강재이지만 자연 소재의 질감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할 수 있다는 특징을 바탕으로 매장 전체에 적용할 수 있었다고 했다.

포스코스틸리온 관계자는 “이미 스타벅스 등 환경을 중시하는 다른 유명 브랜드에도 당사의 컬러강판이 적용된 사례가 있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더치랩 매장 적용을 계기로 포스아트가 단순한 건축 자재가 아닌 친환경 공간 자재로 인식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더치랩은 이번 현대백화점 신촌점 개점을 시작으로 20개 이상의 매장을 신설할 예정이며 해외 진출 또한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