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틸론, 카메룬 국방부 대표단 방문…현장실사 및 실무 협상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21 19:49 KRX7
#틸론(217880) #카메룬국방부대표단 #현장실사및실무협상
NSP통신- (사진 = 틸론)
(사진 = 틸론)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클라우드 가상화 및 메타버스 오피스 전문기업 틸론(대표 최용호)이 지난 18일 틸론 마곡 사옥에서 카메룬 국방부와 카메룬 국방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을 위한 현장실사 및 실무협상을 진행했다.

지난 12월 카메룬 국방부 참모회의 및 기술검토회의를 통해 카메룬 국방 정보통신망 구축 사업에 틸론이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으며, 지난 5월에는 카메룬 상공회의소 사무총장이 틸론에 방문하여 카메룬 국방 정보시스템 현대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번 협상은 MOU의 후속 작업 차원으로, 사업에 대한 현장 실사를 겸한 실무 협의 및 국방·방산 협력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디스테이션v9.0은 가상화 관리제품 분야에서 유일하게 국가정보원의 보안기능확인서2.0을 획득하며 보안 적합성을 인증받은 VDI(데스크톱 가상화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으로 적의 사이버 공격을 무력화시키는 강력한 보안제품이다.

또 독자 개발한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로컬 데스크톱 환경과 동일한 성능 및 품질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별도의 불편함 없이 업무를 수행할 수 있다.

틸론은 이날 협상에서 카메룬 국방부에게 국방 보안에 최적화된 키로거 브레이커, 웹링커, 시큐리티 드라이버, 시큐리티 미디어 콘트롤러 등 8대 격차 기술을 실제 시연하며 타사 대비 우수한 보안 성능을 검증·시연했다.

틸론과 PNCS는 카메룬 국방부의 정보보호와 정보시스템 혁신을 확산하기 위해 적극적인 기술 지원 제공을 약속했고, 카메룬 컨설팅 전문업체 LEG INVEST SARL과의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카메룬 국방정보통신망구축사업단장 젤라 운제 빠르뻬는 “이번 현장실사를 통해 높은 수준의 한국 정보보안 시스템 실체를 확인하고 도입 효과를 확신하게 됐다”며 “대한민국과 카메룬간 국방·방산 분야 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해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이 확대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틸론 최용호 대표는 “카메룬 국방 정보시스템 현대화 프로젝트에 자사의 VDI 솔루션을 제공해 국내 정보보안 솔루션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고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는 것에 기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술의 우수성을 해외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