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스플랫폼 엑스플래닛, 김희철 반려견 ‘기복이 아트 NFT’ 기부 프로젝트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11 13:53 KRX7
#컴투스홀딩스(063080) #컴투스플랫폼 #엑스플래닛 #김희철 #기복이아트NFT

수익금 일부 ‘윌마켓월페어 사회적협동조합’ 통해 유기견 지원 캠페인에 활용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홀딩스)
(이미지 = 컴투스홀딩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대표 최석원)이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엑스플래닛)을 통해 방송인 김희철의 반려견 ‘기복이’의 NFT 기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기부 프로젝트는 컴투스플랫폼과 함께 반려동물 매거진 헤이마리와 반려동물 전문 채널 도그티비(대표 이보영),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대표 서률), 마이뮤직테이스트(대표 이재석) 등 5사가 합동으로 추진한다.

해당 프로젝트는 다음달 30일까지 진행되며 기복이를 모델로 한국 캐리커쳐작가협회 소속 작가들이 ‘기복이 아트 NFT’를 제작하고 엑스플래닛을 통해 판매하는 형식이다.

G03-9894841702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위마켓월페어 사회적협동조합에 기부해 유기견 지원 캠페인에 사용할 예정이다. 500개 한정인 기복이 아트 NFT를 구매하면 ‘헤이마리 기부증서 NFT’를 함께 받을 수 있다.

반려동물매거진 헤이마리와 반려동물 전문 채널 도그티비는 아티스트와 기부처 섭외를 담당했다.

한국캐리커처작가협회의 소속 작가들은 자신들만의 개성있는 색깔로 기복이 아트 NFT를 제작한다. 해당 협회는 캐리커처작가의 권익 보호와 캐리커처 문화 발전을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 단체다.

마이뮤직테이스트는 자사의 플랫폼을 활용해 프로젝트의 글로벌 홍보를 담당한다.

엑스플래닛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NFT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