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롯데정보통신이 7월 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로부터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를 취득했다.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는 AWS에서 심층적인 기술 지식과 고객 성공 사례를 보유한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기업 고객의 애플리케이션 및 레거시 인프라의 AWS 마이그레이션 지원 역량을 검증 후 부여하는 인증이다.
해당 역량 보유 파트너사는 AWS로부터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구축, 운영 등 전반적인 사업 영역에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롯데정보통신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 최근에 진행한 대규모 마이그레이션 사례를 통해 해당 역량을 공식 인증 받았다.
이번 인증을 계기로 롯데정보통신은 그룹 및 대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다수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롯데정보통신은 온라인 상거래, 마케팅 등 디지털고객경험 환경구축 역량 인증인 ‘디지털 고객 경험 컴피턴시(Digital Customer Experience Competency)’와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Migration Competency)’ 취득을 통해 온라인 유통, 마케팅 전문 MSP(Managed Service Provider, 매니지드 서비스 공급자)로의 역량을 입증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