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VX, NFT 기반 골프팬 커뮤니티 플랫폼 ‘버디스쿼드’ 베타버전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01 19:57 KRX7
#카카오VX #NFT기반골프팬커뮤니티플랫폼 #버디스쿼드 #베타버전

골프 애호가, 스포츠 팬, 수집을 즐기는 이용자를 연결하고 아우르는 공간

NSP통신- (이미지 = 카카오VX)
(이미지 = 카카오VX)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스포츠 플랫폼 기업 카카오VX(대표 문태식)가 1일 자사의 첫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 이하 NFT) 서비스인 골프 팬들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버디스쿼드(BirdieSquad)’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버디스쿼드는 온·오프라인 제약 없이 골프 팬은 물론 스포츠 및 NFT 수집을 즐기는 이용자를 연결하고 아우르는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프로골프 선수들의 모습을 NFT로 제공하는 버디스쿼드의 핵심 콘텐츠는 응원 대결과 소셜이다.

G03-9894841702

먼저 응원 대결은 이용자가 플랫폼에서 회원가입하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무료 NFT를 제공한다.

이용자는 좋아하는 프로 선수에게 응원 톡과 하트 보내기, 후원 보내기 등의 기능을 통해 팬심을 전달할 수 있다. 팬들이 열렬히 응원할수록 해당 프로 선수의 순위가 올라가며, 이용자는 그 보상으로 포인트(BDP)를 받는다.

KLPGA 대회에서는 매주 응원하는 선수의 성적에 따라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이를 이용해 래플(raffle, 추첨식 이벤트)에 응모하고, 커뮤니티에도 참여할 수 있다. 프로 선수가 팬들과 소통하고, 팬들의 자유로운 소통을 도울 소셜콘텐츠는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 VX는 ‘버디스쿼드’ 플랫폼 출시에 맞춰 8월 21일까지 NFT를 3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골프예약과 프렌즈 스크린의 이벤트와 연계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카카오 VX 관계자는 “버디스쿼드는 골프 프로와 팬들이 함께 어우러져 소통하는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선순환 커뮤니티 플랫폼”이라며 “KLPGA 프로 선수들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KPGA와 해외 투어까지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 VX는 향후에도 신기술에 재미를 더해 스포츠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