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컴투버스 첫 공간 SPAXE 론칭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8-01 19:57 KRX7
#컴투스(078340) #컴투버스 #SPAXE #스페이스

개인 간 교류 및 업무 등 위한 메타 커뮤니티 공간…향후 컨벤션 센터 및 파트너사 커머셜 서비스 순차 공개

NSP통신- (이미지 = 컴투스)
(이미지 = 컴투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컴투스(대표 이주환)의 메타버스 자회사 컴투버스(대표 이경일)가 올인원(ALL-IN-ONE) 메타버스 컴투버스(Com2Verse)의 첫 공간인 ‘스페이스(SPAXE)’를 론칭하고 8월 1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버스는 현실에서의 삶을 온라인에 구현하는 컴투스의 올인원 메타버스다.

컴투버스의 첫 공간 스페이스는 다양한 규모와 다채로운 목적의 이용자 그룹이 모여 자유롭게 소통하는 메타버스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한다.

G03-9894841702

업무 외에도 동호회스터디 등과 같이 공통의 관심사와 취미, 취향 등을 공유하거나, 친구와 소규모 그룹을 형성해 다양한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추억을 쌓는 등 여러 활동을 위한 편리하고 실감나는 소통 환경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커뮤니티별 목적에 따른 스페이스 공간의 모습을 설정할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제공한다.

테마는 론칭과 함께 사무공간, 카페공간, 자연공간, 미래공간 등 총 4종이 제공되며 이후 더욱 다양한 목적에 따른 테마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투버스의 가장 큰 특징인 광장 공간도 함께 서비스다. 광장은 컴투버스 만의 차별화 포인트다.

개별 공간으로 분리되는 기존 메타버스 플랫폼에 반해 컴투버스는 MMORPG와 유사한 통합된 광장 지역을 제공한다.

광장은 열린 공간을 콘셉트로 하며, 전체 또는 특정 이용자에게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각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총 네 개의 콘텐츠 영역으로 나뉘며 해당 영역은 ▲단체 게임 등이 펼쳐지는 플레이존과 ▲미로, ▲서로 의견을 나누는 자유토론장, ▲스몰 토크가 가능한 카페로 구성된다.


한편 컴투버스는 업무와 커뮤니티를 위해 사용될 ‘스페이스’를 지속적으로 무료로 서비스한다.

오픈과 함께 유료 기능인 ‘커넥팅룸'을 8월 한 달간 무료로 개방하고, 사전예약 이벤트 참여자에 한해 9월 한 달 무료 사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업무용 메타버스 환경이 필요한 스타트업, 벤처 기업 외에도 소규모 스터디 그룹, 커뮤니티 등에 메타버스 환경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부담없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공급할 계획이다. 또 개별 회사나 모임 등에 필수적인 커뮤니티 전용 메신저(PC‧모바일 지원)를 8월 중 제공할 예정이다.

컴투버스는 스페이스의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편의성과 접근성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9월 컴투버스의 두 번째 공간인 ‘컴투버스 컨벤션 센터’의 오픈과 함께 대규모 컨퍼런스 행사 등을 펼치고 하반기에는 파트너사들의 개별 서비스 공간도 선보인다. 이후 내년 상반기 중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본격적인 메타버스 공간 컴투버스의 서비스 목표를 순차적으로 실행한다.

컴투버스 이경일 대표는 “메타버스 공간의 콘셉트와 서비스 방향성을 설정하고 담아내는 것이 가장 힘든 순간”이라며 “첫 번째 공간의 모습을 선보이게 돼 기쁘고 부족한 점이 많지만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