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민 복지재단 설립 속도감 있게 추진”약속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7-19 17:48 KRX2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고양시민 복지재단 #고양시 사회복지 예산

“고양시 사회복지 예산·전체 시 예산 중 38%”

NSP통신-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사진 =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이 고양시의회가 예산을 삭감하는 등 강력하게 저항하고 있는 고양시민 복지재단 설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시장은 19일 덕양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고양시민복지재단, 성공적인 설립방안’을 주제로 개최한 제34회 ‘고양시정포럼’에서 늦어도 9월까지는 복지재단 설립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 시장은 “고양시의 사회복지 예산은 전체 시 예산 중 38%에 달한다”며 “체계적인 복지 정책을 개발하고 효율적으로 복지 자원을 배분하기 위해서는 복지재단 설립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108만 고양시민에게 만족스러운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복지재단 설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고양시민복지재단 성공적인 설립방안 주제의 제34회 고양시정포럼 모습 (사진 = 고양시)
‘고양시민복지재단 성공적인 설립방안’ 주제의 제34회 ‘고양시정포럼’ 모습 (사진 = 고양시)

한편 이번 고양시정 포럼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영식 고양특례시의회 의장, 고양시 복지 관련 전문가 및 사회복지기관, 사회복지시설, 대학교 등 관련 종사자 약 1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정무성 교수(숭실대 사회복지학과)가 좌장을 맡았고 이어 주제발표를 맡은 유선준 복지정책과장(고양시)이 주제 발표로 고양시민복지재단의 설립 배경과 설립계획을 설명했다.

또 문정화 연구위원(고양시정연구원), 김정훈 관장(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장), 윤영 관장(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 김희섭 시의원(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이 토론자로 참가한 가운데 패널 토론도 진행됐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