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에쓰오일, 폐플라스틱 열분해유 처리 ‘규제 샌드박스’ 승인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7-06 17:08 KRX7
#에쓰오일(010950) #폐플라스틱열분해유처리 #규제샌드박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에쓰오일(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 S-OIL)이 저탄소 친환경 신에너지 사업을 본격화한다.

에쓰오일은 폐플라스틱 열분해유를 석유정제 공정에 투입해 저탄소 친환경 제품으로 생산하기 위한 실증 특례 사업에 대해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에 규제 샌드박스를 신청하여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샌드박스 승인에 따라 에쓰오일은 국내외에서 폐플라스틱을 원료로 제조한 열분해유를 온산공장의 기존 정유 화학 공정에서 원유와 함께 처리해 정유 화학 제품으로 생산하는 실증사업을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에쓰오일은 원료 투입 초기 테스트를 통해 안정화 과정을 거쳐 신에너지 사업 추진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 2년 간의 실증 기간 동안 최대 1만톤의 열분해유를 기존 정유 화학 공정에 투입해 자원순환형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에쓰오일은 시운전을 통해 불순물이 많이 포함된 열분해유를 기존 설비에서 성공적으로 제품화한 이후 지속가능성 국제 인증(ISCC PLUS)을 신청해 탄소배출 감축 성과를 구체화하고 저탄소, 순환 경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에쓰오일은 올해 3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을 통해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규제 특례 샌드박스를 신청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