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LG CNS‧중앙대 맞손…보안 인재 육성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6-20 19:27 KRX7
#LGCNS #중앙대 #보안인재

중앙대학교 보안대학원 내 ‘보안학과(가칭)’ 신설해 보안 전문가 집중 육성

NSP통신- (사진 = LG CNS)
(사진 = LG CNS)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DX전문기업 LG CNS가 중앙대학교(이하 중앙대)와 손잡고 보안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선다.

LG CNS는 19일 서울시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중앙대와 DX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LG CNS와 중앙대는 이번 MOU를 통해 보안대학원에 ‘보안학과(가칭)’를 신설한다. LG CNS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재교육형 계약학과’다.

G03-9894841702

이번 보안학과의 커리큘럼은 중앙대 보안대학원 산업융합보안학과/산업보안정책학과, 소프트웨어대학 AI학과 교수진과 올 초 새롭게 신설된 LG CNS 보안/솔루션사업부 전문가들이 맡는다.

LG CNS는 클라우드 보안과 스마트홈·TV, 자동차 등 IoT보안 영역의 연구/전문위원 등 정예전문가를 투입해 이론과 실무 역량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3월부터 시작하는 이 과정에 선발된 직원들에게는 2년간 등록금 전액이 지원된다. LG CNS는 향후 보안 맞춤형 인재를 선제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채용 연계형 계약학과’ 추진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와 별도로 LG CNS는 중앙대 졸업예정자와 석사 과정생들을 대상으로 한 ‘채용 연계형 인턴십’도 강화한다.

LG CNS는 올해 하계와 동계에 걸쳐 두 자릿수 규모의 인턴십을 진행할 예정이다.

LG CNS 현신균 대표는 “보안은 DX 추진의 필수불가결한 요소”라며 “보안 전문인재를 집중 육성해 고객의 비즈니스 신뢰성을 제고하고, 안전한 DX 실현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