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위믹스, ‘위믹스 번 플랫폼’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5-10 17:36 KRX7
#위믹스 #위믹스번플랫폼 #위믹스번프로그램 #소각상황 #디플레이션상태확인

‘위믹스 번 프로그램’ 통한 소각 진행 상황 및 디플레이션 상태 확인 가능

NSP통신- (이미지 = 위믹스)
(이미지 = 위믹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위믹스가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메가 에코 시스템의 성장을 도모할 ‘위믹스 번(WEMIX BURN) 플랫폼’을 공개했다.

위믹스 번 플랫폼은 ‘위믹스 번 프로그램’을 통해 소각된 위믹스 수량과 디플레이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위믹스 번 프로그램은 ▲매스 번(Mass Burn) ▲배치 번(Batch Burn) ▲오토 번(Auto Burn) 등 세 가지 유형으로 구성된 소각 정책으로 플랫폼 출범에 맞춰 본격 시행된다.

G03-9894841702

먼저 매스 번은 재단 정책에 따른 재단 보유의 위믹스(WEMIX) 대량 소각을 의미한다. 재단의 정책에 따라 위믹스의 가치를 200달러까지 상한가로 설정하고, 10달러 단위를 기준으로 이전 최고가를 갱신하는 경우 총발행량의 1%를 재단 보유 물량에서 소각할 예정이다.

배치 번은 위믹스 재단의 투자 수입 일부를 커뮤니티와 시장에 환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위믹스 번 프로그램 시행과 함께 분기별로 수입 정산과 바이백, 소각이 이뤄진다.

또 오토 번은 위믹스3.0의 메인넷과 플랫폼의 성장에 따라 소각 규모가 확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이나믹 수수료 체계를 바탕으로 네트워크의 기본 및 우선 수수료를 소각한다. 여기에 위믹스 토큰 경제의 균형을 이루기 위해 플랫폼 수입의 25%를 지속 소각할 방침이다.

위믹스는 세 가지 소각 유형의 위믹스 번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발행과 소각의 균형을 맞춰 수축 토큰경제를 실현함과 동시에 메가 에코 시스템의 가치 상승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