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딥노이드, 인공지능 X-ray 보안솔루션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 참가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4-25 15:31 KRX7
#딥노이드(315640) #인공지능Xray보안솔루션 #코리아나라장터엑스포

AI X-ray 위해물품자동판독, 혁신제품 지정 및 행안부, 국회, 대기업 등에 잇따라 공급

NSP통신- (이미지 = 딥노이드)
(이미지 = 딥노이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 최우식)가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Korea Public Procurement Expo 2023, 이하 엑스포)에 한국공항공사와 공동개발한 AI기반 X‐ray 영상 자동판독시스템을 출품한다.

코리아 나라장터 엑스포는 조달청이 주최하는 공공조달 종합박람회로, 우수 조달기업이 자사 제품과 신기술을 홍보하고 알리는 자리다.

엑스포는 KINTEX 제1전시장에서 오는 4월 26일부터 28일 3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역대 최대규모인 550개 우수 조달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딥노이드가 엑스포에서 선보이는 AI X‐ray 영상자동판독시스템은 딥노이드와 한국공항공사가 공동개발한 최신 AI보안솔루션 ‘SkyMARU DEEP:SECURITY’으로 공항에서 사용하는 항공보안용과 기업에서 사용하는 기업보안용으로 개발된 AI보안솔루션이다.

현재 김포, 김해, 제주, 청주, 광주공항 등 국내공항에 설치·운영 중으로, 보안검색 대기시간을 단축시키고 X‐ray 판독의 인적오류를 최소화해 보안검색의 효율성을 인정받고 있다.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아 지난해 SOC 기술마켓 인증기술 등록, 혁신제품 지정과 조달청 등록을 했으며 행정안전부 국가정보자원관리원, 국회, 대기업에 잇따라 납품하는 등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항공보안용 AI솔루션은 높은 정확도를 바탕으로 국토부 고시 기내반입 금지물품 20종(총기류, 도검류, 폭발물 등)을 빠르게 탐지할 수 있으며 도검류 및 라이터 등의 특정 품목에 대해서도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기업보안용 AI솔루션으로 기업 정보유출 등 보안을 위협하는 정보보안·위해물품(USB, 외장하드, SSD카드 등)을 빠르게 탐지해 보안요원을 지원한다.

딥노이드 최우식 대표는 “올해 보안서비스 시장은 AI기반 영상분석 솔루션이 가장 크게 주목받을 전망”이라며 “AI영상분석솔루션은 공항과 기업의 보안 및 안전은 물론, 사용자와 관리자의 편의성까지 높였으며 박람회를 통해 우수한 딥노이드의 제품을 알리고 국내를 비롯한 해외 판로개척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