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G 모빌리티, 특장 법인 KG S&C 설립·본격 사업 개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4-17 11:38 KRX7
#KG 모빌리티(003620) #특장 법인 #KG S&C #커스터마이징 용품 #특장차

커스터마이징 용품·특수목적 특장차 개발·판매·엔지니어링 서비스

NSP통신-뉴 렉스턴 스포츠 칸 하부 커버 (사진 = KG 모빌리티)
뉴 렉스턴 스포츠 칸 하부 커버 (사진 = KG 모빌리티)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G 모빌리티가 별도의 특장 법인인 KG S&C를 설립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

KG S&C는 KG 모빌리티가 100% 출자한 자회사로 주요 사업은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용품과 특수목적의 특장차 개발 및 판매 그리고 엔지니어링(Engineering) 서비스 등이다.

KG S&C는 1차적으로 전동 사이드 스텝(Side Step),과 데크탑(Deck-Top) 등 용품 개발과 상품 판매를 시작으로 신규 커스터마이징 상품 개발과 수출 시장 검토·확대 그리고 추후 KG 모빌리티에서 생산되는 차량을 기본으로 개조를 통해 특장차를 개발해 판매하는 특장사업으로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G03-9894841702

KG 모빌리티 구매 고객의 경우 최소 1개 이상의 커스터마이징 용품을 장착하는 비율이 2020년 50%대에서 현재는 90% 정도에 이를 정도로 커스터마이징 용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KG 모빌리티는 특장법인 출범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경쟁력 있는 용품과 특장차 등 제품 개발이 가능해진 만큼 KG 모빌리티 구매 고객의 수요에 맞게 최적화된 상품들을 개발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자동차가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삶의 일부분이 되며 자동차의 성능을 향상 시키거나 외관을 꾸미는 등 튜닝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어 향후 이와 관련한 매출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튜닝(Tuning)은 그 목적에 따라 엔진과 동력전달장치 등 자동차 성능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튠업 튜닝(Tune up), 외관 디자인 도색과 휠·타이어 교환 등 개인의 취향에 맞게 차량을 꾸미는 드레스업 튜닝(Dress up), 적재함, 특수장치 부착, 캠핑카 등 빌드업 튜닝(Build up) 등이 있다.

NSP통신-뉴 렉스턴 스포츠 칸 오버랜딩(좌)와 토레스 투어러(우)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오버랜딩(좌)와 토레스 투어러(우)
NSP통신-뉴 렉스턴 스포츠 칸 오버랜딩 (사진 = KG 모빌리티)
뉴 렉스턴 스포츠 칸 오버랜딩 (사진 = KG 모빌리티)

한편 국내 튜닝 시장은 2020년 5조 9000억 규모에서 2030년에는 10조 5000억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KG 모빌리티는 특장 사업과 함께 인증 중고차 사업도 계획하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