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산업은행-충청북도,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공동 추진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3-03-21 15:29 KRX7
#산업은행 #충청북도 #국가첨단전략산업 #첨단산업 #업무협약
NSP통신-왼쪽부터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과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산업은행)
왼쪽부터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과 김영환 충북도지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산업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산업은행과 충청북도는 21일 충청북도청에서 정부의 주요과제인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 및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해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최근 글로벌 기술패권 경쟁이 격화되고 ‘국가첨단전략산업법’ 시행으로 첨단산업의 육성·보호의 필요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산업은행과 충청북도는 첨단산업의 초격차 확보·유지를 지원하고 우리기업이 세계시장에서 속도 경쟁에 뒤지지 않게 밀착 지원함으로써 궁극적으로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국가첨단전략산업 관련기업에 대한 효과적인 정책금융지원 ▲국가첨단전략산업 및 기업 육성을 위한 대내외 협력방안 수립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 등 신규 산단에 금융자문 제공 ▲전문직원 파견을 통한 상시적 업무협력 채널 구축 등의 방안을 상호협력해 추진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산업은행은 “이번 업무협약(MOU) 체결을 통해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으로써 정책금융기관과 지자체 간의 성공적인 협업모델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향후 정부 정책에 적극 부응하고 국가첨단전략산업 육성을 통한 경제안보 확보 및 첨단산업 경쟁력 강화, 지역특화산업 육성을 통한 지방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