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카카오헬스케어, 아이센스와 만성질환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3-03-16 18:18 KRD7
#카카오(035720) #아이센스 #만성질환관리디지털헬스케어사업 #카카오헬스케어
NSP통신- (카카오헬스케어)
(카카오헬스케어)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카카오헬스케어(대표 황희)가 디지털 생태계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카카오헬스케어는 아이센스(각자대표 차근식, 남학현)와 올해 초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각 사가 보유한 플랫폼, 제품 개발 역량을 활용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양사는 당뇨, 고혈압, 고지혈, 비만 등 국내외 만성질환 개선을 목표로 ▲카카오헬스케어는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및 플랫폼을 개발하고, ▲아이센스는 환자들의 치료와 건강관리를 위해 지속적으로 우수 제품을 개발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나아가 사용자의 편의성 개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헬스케어는 병원, 헬스케어 관련 스타트업 등과 활발한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을 위한 기반 마련에 힘쓰고 있다. 현재까지 총 26개 병원, 스타트업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협업을 위해 활발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아이센스 남학현 대표는 “당뇨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만성질환 개선을 위해 카카오헬스케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타트업이나 플랫폼 기업들과도 협업을 통해 글로벌을 지향하겠다”라고 밝혔다.

카카오헬스케어 황희 대표는 “초고령화로 접어드는 국내 인구 상황을 고려하여 기술 기반의 모바일 서비스로 환자의 삶의 질 개선, 사회 경제적 비용 절감 등에 기여하기 위해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