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용인소방서, 다보스병원 관계자와 간담회 가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3-03-02 15:56 KRD7
#용인소방서 #다보스병원 #간담회 #응급의료서비스 #서승현서장

응급 의료서비스 향상 일환

NSP통신-2일 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용인소방서와 다보스 병원 관계자들이 응급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2일 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용인소방서와 다보스 병원 관계자들이 응급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에 참여하고 있다. (용인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소방서(서장 서승현)는 2일 청사 2층 소회의실에서 다보스병원 관계자와 응급 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김우주 다보스병원 응급의료센터장과 용인소방서 구급대장 등 실무자, 응급실 현장에서 근무하는 간호사까지 총 16명이 참석했다.

또 민·관(지역응급의료기관·소방서)의 유기적인 응급의료 협력 및 강화를 통해 시민에게 고품질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발판으로 마련됐다.

G03-9894841702

주요 내용은 ▲지역 응급의료체계 업무 협력 및 개선사항 논의 ▲응급환자 적극 수용 방안 논의 ▲다수사상자 발생 시 소방서와 병원 간 역할 논의 ▲응급환자 이송 및 병원전 단계의 역할 강화 등의 내용으로 추진됐다.

서승현 용인소방서장은 “응급의료체계의 최일선에서 활동하는 소방과 병원 관계자들이 간담회로 가진 시간이 응급의료체계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며 “상호간 지속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시민들에게 양질의 응급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보스병원은 지난 2019년부터 용인특례시 코로나19 ‘거점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바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