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공기업 특강을 갖는다.
13일 소속사에 따르면 권영찬 교수는 이날 오후 5시부터 경기도 한 강연전문기관에서 열리는 공기업 임직원 대상의 연수과정에 특별강연자로 초빙돼 ‘직장인의 소통노하우와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권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실패를 극복하고 원하는 목표를 이뤘던 인물들의 공통된 소통 노하우와 이들의 리더십을 심리학과 융합해 전할 예정이다.
또 도서 ‘안심논어’에서 언급되고 있는 인간의 보편적인 욕구에 대한 일곱 가지의 감정을 뜻하는 ‘칠정도’에 대해 설명하고, 성공과 실패 그리고 행복과 좌절 등에 대한 이야기를 인물 중심으로 재미있게 소개한다.
권 교수는 특히 실패의 늪에서 우연한 기회를 필연으로 바꿔 재기에 성공할 수 있었던 자신의 인생역정에 대해서도 들려준다.
그는 또한 이날 강연에서 ‘직장인들의 스트레스 완화’에 대한 내용도 전해줄 예정이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 MC와 구독자 12만 9000명의 유튜브 채널 ‘권영찬TV’ 라이브 진행자로도 활동 중인 그는 다음 달 초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대학 CEO 전문가과정에 명사 초청돼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