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팡스카이↑·엠게임↓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국제교류원은 최근 메가젠임플란트를 방문해 ‘글로벌 헬스케어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을 목표로 산학협력 공유·협업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구보건대학교 재학생 35명과 외국인 학생 20명이 참가했다.
1부 프로그램은 전공 관련 주제인 ‘Digital dentistry trend with intra oral scanner’ 특강과 메가젠임플란트 생산현장 투어로 진행됐으며, 2부는 팀별 프레젠테이션 및 시상식 순으로 진행됐다.
팀별 프레젠테이션에서 외국인 학생들은 온라인 ZOOM으로 참가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상식에서는 총 5개 팀을 선발, 장학금을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김경용 국제교류원장은 “특강과 그룹 토론 발표를 통해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치과분야 현황 및 기술을 상호 비교하며 공유할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사회의 넓은 관점에서 문화 차이의 이해와 창의적 리더십을 키워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