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하락…드래곤플라이 상한가·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진다예 기자 = 캐플릭스(비상장)는 제주패스로 잘 알려진 제주도 중심의 렌터카 서비스다. 2016년 핵심서비스인 제주패스 렌터카를 런칭한 이래 제주도 여행 수요 증가에 힘입어 연간 93%의 초고속 성장을 구가하고 있으며 제주도 렌터카사의 90%가 캐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제주도 최초의 실시간 렌터카 서비스인 '제주패스', 제주도 내 카페와 맛집을 연결하는 카페패스/맛집패스, 그리고 2021년에 출범한 모빌리티 구독 서비스 '모자이카' 등이다. 캐플릭스는 사업 구조를 숙박, 항공 등 다양한 여행 서비스로 확장 중이며, 이 과정에서 캐플릭스에 투자한 야놀자의 역할도 커질 전망이다.
김진우 한투증권 애널리스트는"동사는 제주지역 외에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괌, 하와이 등 글로벌 렌터카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며"2022년 일본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2023년 일본 본토, 중국, 그리고 미국 본토 등으로 실시간 예약 렌터카 플랫폼을 확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 진다예 기자 zizio950@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