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한국주택학회, 업무협약 체결…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10-20 16:43 KRD7
#고양특례시 #한국주택학회 #1기 신도시 #재정비
NSP통신-고양시·한국주택학회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고양특례시)
고양시·한국주택학회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전문성·속도감 있게 주민맞춤 재정비 추진”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가 1기 신도시 재정비를 위해 전문가 그룹과 손을 잡으며 발 빠른 행보에 나섰다.

20일 시는 시청 평화누리실에서 한국주택학회와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신속한 추진 속에서도 제대로 된 전문성을 갖춘 주민맞춤형 1기신도시 재정비에 나선다.

G03-9894841702

이날 협약식은 이동환 고양특례시장, 김덕례 한국주택학회장, 국토부에서 선임한 김준형 일산 총괄기획가(MP, 명지대 교수)도 함께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으로 고양시 1기 신도시 재정비사업 정책 수립과 추진에 한국주택학회의 학술적 전문성과 축적된 경험을 접목하여,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정책이 수립되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시민들이 원하는 맞춤형 재건축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전문가분들의 자문과 도움이 너무나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덕례 한국주택학회장는 “오늘의 업무협약으로 한국주택학회의 전문적인 지식이 투명한 재건축 사업의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했다.

또 김준형 총괄기획가(MP)도 “일산 총괄기획가로서 국토부와 고양시 그리고 일산 신도시 주민들과 소통 창구 및 정책지원 등 최선을 다해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고양시는 한국주택학회와 함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1기 신도시 재건축 정비사업에 대한 설명과 일산신도시 재건축사업의 신속추진을 위해 11월 중으로 ‘일산신도시 주민 맞춤형 재건축을 위한 정책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앞으로 시는 정책 세미나 등 각계의 의견수렴을 통해 형성된 주민 공감대와 한국주택학회에서 제공된 기술 자문 등을 마스터플랜 및 정비기본계획 수립에 적극 반영하고 주민 맞춤형 재건축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NSP통신-고양시·한국주택학회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고양특례시)
고양시·한국주택학회 일산 신도시 재정비 사업의 합리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 (고양특례시)

한편 한국주택학회는 지난 1991년 설립돼 올해 30주년을 맞는 국내최고의 주택전문학회다. 주택에 관한 이론 및 정책을 연구하고 정부 주택정책에도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