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소방서, 평택시 통복시장 현장대응 훈련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10-13 14:01 KRD7
#평택소방서 #통복시장 #현장대응훈련 #진입로및점포내부구조확인 #김승남서장

통복시장 진입로 및 점포의 내부 구조 확인 등 훈련 진행

NSP통신-평택소방서 소방관들이 소규모 점포 밀집 지역인 평택시 통복시장에 대한 현장 대응훈련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평택소방서 소방관들이 소규모 점포 밀집 지역인 평택시 통복시장에 대한 현장 대응훈련을 하고 있다. (평택소방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소방서(서장 김승남)가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소규모 점포 밀집 지역인 통복시장에 대한 현장대응훈련을 진행한다.

훈련의 목표는 전통시장과 같은 소규모 점포 밀집 지역에 대한 특징들을 파악해 그에 맞는 최상의 화재진압 대응체계와 신속하고 안전한 구조활동을 구축하는 것이다.

훈련 전 도상훈련을 통해 각 팀별 임무 부여 및 시나리오 숙지 후 본 훈련에 돌입한다.

G03-9894841702

주된 훈련 내용은 ▲가상 시나리오에 따른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훈련 ▲현장지휘소 위치선정 및 소방차량 배치훈련 ▲통복시장 진입로 및 점포의 내부 구조 확인 ▲소방시설 및 소방활동설비 활용 훈련 등이다.

훈련 시나리오는 담뱃불이 상가건물로 연소확대 된 상황에서 진행한다. 의용소방대원은 소화기와 호스릴 소화전을 활용하여 초기의 연소확대를 저지하며 주변인의 대피를 유도한다. 출동한 소방관은 화재를 진압하고 점포 내부를 확인하며 구조활동을 펼친다.

훈련에는 소방차량 10대와 소방관 30명이 동원 됐으며 통복의용소방대와 상인회의 협조를 통해 훈련이 진행됐다.

김승남 서장은 “실전 상황처럼 훈련을 진행해 긴장의 끊을 놓지 않고 화재진압과 구조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관계자와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초기에 화재를 진압하여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