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원대, 외국인 유학생 세계음식 경연대회 실시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9-30 18:00 KRD7
#호원대 #세계음식 경연대회 #국제교류센터 #요리 경연대회 #모국음식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 호원대학교(총장 강희성) 국제교류센터는 지난 29일 외국인 유학생 세계음식 경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진행되는 축제와 더불어 캠퍼스 생활을 더 알차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준비한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다.

총 8팀이 3명씩 팀을 이뤄 참가해 베트남과 우즈베키스탄 유학생들이 필라프와 쌀국수, 샐러드 등 각 나라의 음식을 선보였다.

G03-9894841702

최종 우승팀은 우즈베키스탄 학생팀으로 경영학과 1학년 버부르미르조, 셔크사남, 우럴 학생이 상장과 상금을 수여 받았다.

우승팀인 우럴 학생은 “타국으로 유학 와 모든 것이 새롭고 어색하기만 했는데, 이번 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모국의 음식을 타국의 친구들과 나눠 먹으며 함께 고향을 떠올릴 수 있어 행복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께 너무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정현 국제교류센터장(항공관광학과 교수)은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시해 한국어 수업의 만족도를 높임과 동시에 문화 교육을 향상시키고 한국 생활 적응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