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출범식, 대구보건대에서 개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30 13:29 KRD7
#대구보건대학교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사업 #HIVE #대구시
NSP통신-지난 29일 오후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열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식을 하는 모습 (대구보건대학교)
지난 29일 오후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열린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출범식에서 비전 선포식을 하는 모습 (대구보건대학교)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교육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 사업 출범식이 지난 29일 대구보건대학교 인당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출범식에는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김영철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학교 총장), 조재구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회장(대구시 남구청장)을 비롯해 전국 30개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선정 컨소시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의 중장기 발전 목표에 부합하는 지역 내 특화 분야를 선정, 교육체계를 연계‧개편하는 사업이다.

G03-9894841702

이날 행사는 1부 출범식과 2부 우수사례 공유 및 기조강연 순서로 진행됐다.

1부 출범식에서는 내‧외빈 축사를 시작으로 사업 소개 및 추진경과 보고,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비전 선포식, 동판 수여식 및 기념 촬영이 이어졌다.

비전 선포식에서는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 한국연구재단 사무총장,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장, 사업 발전 협의회 권역별 회장이 모두 등단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출범을 선포했다.

동판 수여식은 수도권, 충청강원권, 대구경북권, 부산울산경남권, 호남제주권 순서로 진행됐다.

2부에서는 오산대와 대구보건대, 광주보건대가 컨소시엄 사업계획 우수사례를 발표했으며, 이어 상명대 장덕호 교수의 기조강연 ‘전문대학-기초자치단체 협력을 통한 지역발전‘으로 출범식을 마무리했다.

김일수 교육부 고등교육정책실장은 축사를 통해 ”지역의 정주 인력을 양성해 지방 소멸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추진했다“며 ”전문대학과 기초자치단체의 연계를 토대로 생애 전주기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육부도 긴밀히 소통하여 성공적인 사업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사업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다.

남성희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대구보건대학교 총장)은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을 통해 전문대학이 평생직업교육 중심축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는 데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전문대학과 지자체간의 협력으로 교육여건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인구감소 지역에 고등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