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정식품,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9-23 09:15 KRD7
#정식품 #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정식품(대표 이순구)은 21일 오후 서울 중구 세종대로에 위치한 (재)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종이팩 수거 자원봉사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시민들의 자원봉사 활동 참여를 통해 매년 꾸준히 줄고 있는 종이팩 회수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정식품은 환경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및 식음료업체 등 8개 기관·기업과 함께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과 자원순환사회 구축을 위해 나선다.

NSP통신-업무협약 (정식품 제공)
업무협약 (정식품 제공)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는 이달 30일부터 전국 30여 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종이팩이 다량으로 배출되는 곳을 중심으로 수거함을 설치하고 자원봉사자들은 정기적으로 종이팩을 회수하여 지방자치단체에 인계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각 기관들은 종이팩 수거함 제작, 제품 및 판촉물 지원, 자원봉사 운영 등에 나선다. 정식품은 종이팩 분리배출 활동에 참여하는 시민과 자원봉사자들에게 두유 등 제품 1만 5000개를 무료로 지원할 계획이다.

정식품 관계자는 “환경을 지키기 위해 모두의 노력이 필요한 때인 만큼 이번 협약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환경보호에 관심을 갖고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정식품은 앞으로도 환경을 위한 활동에 지속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