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추석명절 악성가축전염병 차단방역 총력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8-26 17:42 KRD7
#군산시 #가축전염병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 #아프리카돼지열병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추석명절 인구이동에 대비해 구제역·조류인플루엔자·아프리카돼지열병 등 가축 전염병의 발생을 막기 위해 철저한 차단방역에 나섰다.

26일 군산시에 따르면 최근 강원도와 보은, 영주 등 인근지역까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고병원성 인플루엔자와 구제역 등의 질병도 유럽·아시아 등지에 발생하고 있어 긴장을 끈을 놓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시는 추석 연휴 귀성객과 여행객 등의 이동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축산농가 방문 자제와 농가 준수사항 이행 협조 안내를 현수막, 문자서비스, 마을 방송 등으로 홍보하고 있다.

G03-9894841702

또한 오염원 유입차단을 위한 축협 공동방제단과 농가 자율 방역으로 추석 명절 기간 악성가축질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양현민 농업축산과장은 “귀성객은 축산농장 방문을 자제하고 농가에서는 관계자 모임 자제, 농장 주변 생석회 보강, 농장 축사 내·외부 소독, 오염원 축사 유입차단 등 방역조치에 적극 협조가 필요하다”며 “AI, ASF, 구제역 의심축이 발생하면 즉시 행정기관, 가축 방역기관 등에 신고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