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건설, 도시재생프로젝트 ‘도시혁신스쿨’ 확대 시행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8-25 10:18 KRD7
#포스코건설 #도시재생프로젝트 #도시혁신스쿨 #도시재생아이디어 #창원신월지구
NSP통신-도시혁신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도시재생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토론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도시혁신스쿨에 참여한 학생들이 도시재생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토론을 하고 있다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포스코건설이 지난 2020년부터 추진해 온 도시재생프로젝트 ‘도시혁신스쿨’이 참가 규모가 대폭 늘어나면서 성과도 드러나고 있다.

도시혁신스쿨은 포스코건설이 지자체, 대학, NGO와 함께 참신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생활여건 개선과 주민 참여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 등 지역주민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시작 당시에는 포스코건설과 서울여대‧한국해비타트 3개 기관이 참여했지만 올해는 경남대‧고려대‧부산대‧서강대‧한양대와 포스코그룹 E&C 관련 회사인 포스코O&M‧포스코A&C의 참여로 규모가 훨씬 커졌다.

G03-9894841702

대상지역도 지난 2020년에는 의정부 신흥마을에 이어 2021년에는 전주 도토리골과 부산진구 밭개마을, 올해는 창원 신월지구에서 확대 진행했다. 또 3년에 걸쳐 축적한 도시재생 아이디어는 올해부터 학술연구 차원을 넘어서 실제 도시내 적용하는 성과로도 나타났다.

올해 도시혁시스쿨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마을 내에서 원활한 소통과 교류가 필요하다는 신월지구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주민공용공간 설치를 건의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건설은 설치 환경을 고려해 모듈러하우스 공법으로 짓기로 하고 오는 12월에 실제 설치 할 계획이다.

한편 포스코그룹의 모듈러하우스 공법은 미리 제작하고 현장에서 조립, 설치함으로써 공기가 단축되고 안전하며 우수한 시공품질은 물론 재활용, 이동성 등이 뛰어나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