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내년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2-08-23 17:32 KRD7
#군산시 #지방보조금 #보조금 #주민수혜도 #보조사업자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는 다음 달 7일까지 내년도 민간단체 지방보조금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보조금 지출에 관한 근거가 조례에 직접 규정이 되어있고, 보조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면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 시에서 권장하는 사업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등이며 ▲보조사업자는 군산시에 소재하고, 공익활동을 주목적으로 하는 법인이나 단체로서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다만, ▲동일 단체의 유사·중복 사업 ▲특정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행사·사업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는 단체 등은 보조금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G03-9894841702

신청된 사업은 사업계획, 사업의 공공성과 타당성, 파급효과와 주민수혜도, 보조사업자의 자부담 능력 등을 기준으로 사업부서 실무검토와 군산시지방보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도 본예산안에 반영되며, 12월 예산이 확정(시의회 의결)되면 내년 1월부터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할 수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민간단체는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고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단체소개서 등을 작성해 군산시청 해당 사업 관련 부서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안창호 자치행정국장은 “다양한 지방보조금 사업 추진을 통해 시민이 함께 참여하고 만드는 자립도시 군산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역량있는 단체 등에서 지원하길 희망하며, 보조사업 지원 방향을 기존 지원중심에서 평가중심으로 변화를 주어 지방보조금 사업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