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삼성물산, 에버랜드 ‘K장미’ 국제대회 최고상 수상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8-18 09:23 KRD7
#삼성물산(000830) #에버랜드 #K장미 #국제장미대회 #최고상수상
NSP통신-국제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에버랜드 장미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 모습 (에버랜드)
국제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에버랜드 장미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 모습 (에버랜드)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에버랜드표 ‘K장미(Korea Rose)’가 국산 품종 최초로 국제 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에버랜드가 자체 개발한 장미 품종 ‘퍼퓸 에버스케이프’(Perfume Everscape)가 일본 기후현에서 열린 국제 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비롯해 4개 부문을 석권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기후 국제 장미대회(Gifu International Rose Competition)는 약 80만㎡ 부지에 장미 약 6000품종을 전시하며 세계적 규모를 자랑하는 일본 기후 장미원이 주최하고 있는 국제 장미 콘테스트다.

G03-9894841702

지난 1968년 영국에서 설립된 세계장미협회(WFRS)가 이 대회를 공식 인증하고 있으며 영국 데이비드 오스틴, 프랑스 델바드, 독일 코르데스 등 세계적인 장미 육종 회사들이 우수 품종 선정 및 보급을 위해 매년 참가하고 있다.

올해 기후 국제 장미대회에서는 세계 각국에서 출품된 41개의 장미 품종들을 대상으로 지난 2년 여간 전문가들의 세심한 관찰과 심사 과정을 거쳐 수상작을 발표했다.

그 결과 에버랜드 장미 품종인 퍼퓸 에버스케이프는 내병충성, 연속개화성, 전반적 인상, 수세, 향기 등 평가항목 대부분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으며 대회 최고상인 금상(Gold Medal)을 수상했다.

특히 심사점수 합계 최고점에 수여하는 세계장미협회상과 기후현 주지사상은 물론 내병충성이 가장 우수한 품종에게 수여하는 카니시장상 등 특별상까지 총 4개 부문을 휩쓸며 올해 장미대회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에 따라 시상식은 오는 10월 일본 기후 장미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하호수 에버랜드 프로는 “세계적인 장미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수상을 계기로 에버랜드 장미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외 많은 곳에서 사랑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