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반건설, 임직원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도입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8-05 10:14 KRD7
#호반건설 #임직원대상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
NSP통신- (호반건설)
(호반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호반건설이 데이터 기반 건강검진 플랫폼을 도입해 임직원 검진 예약과 건강관리를 돕는다.

호반건설은 임직원 건강검진 예약을 위해 비바이노베이션의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도입했다.

착한의사 플랫폼은 ▲검진 예약 ▲검진 결과 모바일 조회 ▲의료진 원격 상담 ▲건강 예후 모니터링 ▲맞춤 검진 인공지능(AI) 추천 등 원스톱 검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특히 호반건설 자회사 플랜에이치벤처스의 투자 이후 오픈이노베이션 팀과 협업해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했다. AI 건강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검진 전 개개인에 적합한 검진을 안내하고 검진 결과에 따라 추가 정밀검진을 안내를 받을 수 있는 주치의 서비스 개발도 완료했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호반건설 임직원은 본인의 누적된 의료기록(병원, 약국, 국가 검진, 종합검진 등)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또 이동이 많은 현장 임직원도 검진 기관 변동과 상관없이 본인의 검진 결과를 확인하고 차후 건강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건강검진 플랫폼 착한의사를 도입해 임직원의 검진 예약이 더 편리해졌고 인사 담당자의 업무효율성도 증대됐다”며 “임직원 건강관리를 위해 호반그룹 전 계열사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