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 2022 FIFA 월드컵 연계 고객 참여 이벤트 실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7-28 12:27 KRD7
#현대차(005380) #FIFA 월드컵 #고객 참여 이벤트
NSP통신-팀 센츄리 멤버이자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BTS)이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공약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팀 센츄리 멤버이자 현대차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방탄소년단(BTS)’이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공약’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차가 세기의 골(Goal of the Century) 캠페인의 일환으로 월드컵 경기를 현지에서 직접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2022 FIFA 월드컵과 연계한 고객 참여 이벤트를 전개한다.

현대차는 2022 월드컵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기 위해, 축구로 하나가 된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은 세기의 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지난 4월 밝혔다.

현대차는 국제축구연맹(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이하 FIFA)과 함께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세기의 골 캠페인 메시지와 연계한 ‘현대자동차 세기의 골 공약’을 FIFA 공식 채널 ‘FIFA 플러스 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한다.

G03-9894841702

현대차 세기의 골 공약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한 축구팬들의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2022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 중 본인이 응원하는 국가가 득점할 경우 이행할 친환경 활동 공약을 제시하면 된다.

현대차와 FIFA는 응모한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1명(동반 1인 가능)을 선정하고 당첨된 11인에게 본인이 응원하는 대표팀의 조별예선(32강) 세 경기 중 한 경기의 티켓과 항공·호텔 등이 포함된 직관 패키지를 제공해 카타르 현지에서 월드컵의 열기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직관 패키지에 당첨되지 못한 참가자들은 2022 월드컵 기간 동안 공약을 이행하고 이를 SNS에 업로드 후 해시태그를 하면 추첨을 통해 스티븐 제라드 사인 유니폼 등 캠페인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세기의 골 공약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서포터즈 가입을 통해 현대차의 친환경을 향한 여정에 동참할 수 있다. 서포터즈 가입은 현대차 월드컵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서포터즈 가입자는 세기의 골 캠페인과 2022 월드컵, 팀 센츄리 멤버의 최신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를 받아볼 수 있다.

NSP통신-팀 센츄리 멤버이자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 박지성이 세기의 골 캠페인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팀 센츄리 멤버이자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 ‘박지성’이 ‘세기의 골’ 캠페인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NSP통신-팀 센츄리 멤버이자 전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선수 스티븐 제라드가 세기의 골 캠페인과 글로벌 시승회 홍보를 위해 아이오닉 5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팀 센츄리 멤버이자 전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 선수 ‘스티븐 제라드’가 ‘세기의 골’ 캠페인과 글로벌 시승회 홍보를 위해 아이오닉 5와 함께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현대차)

한편 현대차는 세기의 골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1일부터 9월 30일까지 전 세계 41개국의 법인 및 대리점에서 아이오닉 5 등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글로벌 시승회를 진행한다.

또 현대차는 지난 7월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전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장 박지성이 팀 센츄리에 여덟 번째 멤버로 합류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