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울디자인재단·기아디자인센터 협약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3 17:37 KRD7
#서울디자인재단 #기아디자인센터 #협약

12월 본 행사 주제는 마지막 미지의 세계, 우주를 콘셉트로 하는 작품들을 선보일 예정

NSP통신- (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서울디자인재단(이하 재단)은 기아디자인센터(이하 기아)와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이하 DDP) 디자인랩 2층 서울-온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 이후 서울라이트 행사 이외에도 미디어 전시, 포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인간을 위한 디자인의 가치’를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협약의 첫 번째 행보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일간 소규모로 진행되는 서울라이트 행사 기간 동안 DDP 뮤지엄 2층 전시2관에서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의 5가지 디자인 원칙을 녹여낸 미디어 작품을 선보인다.

G03-9894841702

본 행사가 열리는 12월에는 우주를 콘셉트로 한 작품들과 함께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 집약된 작품이 DDP 외벽을 채울 예정이다. 올해 서울라이트는 미지의 세계를 향한 인류의 끝없는 도전과 모험을 우주 콘셉트 미디어 아트에 담아내고자 한다.

기아디자인센터 카림 하비브 센터장은 “디자인 메카인 DDP에서 공존할 수 없을 것 같은 물성들의 대비를 다양한 방법으로 경험함으로써 새로운 가치와 감성, 조화를 발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경돈 대표는 “앞으로 DDP에서는 전시와 미디어 아트 등의 새로운 방식을 통해 기술의 진보를 담아내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