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종호 기보 이사장 “정부정책 뒷받침·조직운용도 혁신”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7-22 09:35 KRD7
#기보 #김종호 #워크숍 #기술보증기금 #ESG

기보, 새정부 국정과제 수행을 위한 워크숍 개최

NSP통신-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경영전략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경영전략워크숍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급변하는 경제상황 속에서 ‘새정부의 정책 방향과 기보가 할 일’이라는 주제로 지난 21일 ‘2022년도 제2차 경영전략워크숍’을 개최하고 새정부 국정과제에 맞는 지원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상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한다”면서 “기보는 정부의 정책을 뒷받침하는 공공기관으로서 혁신적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조직·인력의 운용방식도 기존의 것을 탈피하자”고 주문했다.

이와 함께 “인플레이션 경계감과 금리상승 가속화로 경기둔화 우려가 확산되는 시점에 우리 고객인 중소벤처기업이 경제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G03-9894841702

기보는 올해 혁신성장산업, 비대면·디지털기업, 스마트 제조·서비스, 소재부품장비산업 등 미래전략산업 등을 중심으로 총 14조원의 보증을 공급함으로써 기술‧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완결형 벤처생태계 구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중장기 지원계획에 따라 ESG 보증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우크라이나 사태, 원자재 가격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마련함으로써 경제 안전판 역할을 수행했다.

하반기에는 미래 산업 구조전환 대응과 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해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국정과제 연관산업 영위기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는 등 새정부 정책의 성공적 이행을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워크숍의 마지막에는 강성천 전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이 중소벤처기업 정책의 오랜 경험과 혜안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중소벤처기업의 현주소와 기보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특강이 진행됐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