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포스코건설, 현장 외국인근로자대상 ‘의료서비스’ 실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18 10:29 KRD7
#포스코건설 #외국인근로자대상 #의료서비스 #한국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부산온천시장
NSP통신-포스코건설이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 현장에서 외국인근로자에게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이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 현장에서 외국인근로자에게 의료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포스코건설은 지난 16일 한국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포스코1%나눔재단과 함께 부산 온천시장 정비사업 현장의 외국인근로자 68명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위문활동도 벌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의료지원봉사에는 행동하는 의사회 부산지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한국결핵협회 등 의료진 22명과 포스코건설 직원 등 자원봉사자 32명이 참석했다.

포스코건설은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치아스케일링 등 치과 진료와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하고 건설 현장 환경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직업병 관리 등 전반적인 건강상담도 병행했다.

G03-9894841702

또 결핵 고위험 국가의 외국인 근로자들의 결핵 감염여부를 진단하고 집단 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캠페인도 병행했다.

이와 함께 포스코건설은 외국인근로자들이 국내에서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각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위로활동도 제공했다.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스포츠마사지와 프로필·증명사진 촬영 등을 지원했으며 근로자들의 주요 출신국인 베트남과 중국 요리도 제공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현장의 모든 외국인근로자들을 내 가족처럼 세심하게 케어한다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외국인근로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마음으로 현장에서도 일하면 업무성과도 높아지고 안전관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