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CL‧한국에너지재단, ‘탄소중립‧에너지복지 사업 상호협력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7-12 14:45 KRD7
#KCL #한국에너지재단 #탄소중립 #에너지복지사업 #MOU
NSP통신-주영남 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과 상명 KCL 부원장(왼쪽 두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L)
주영남 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과 상명 KCL 부원장(왼쪽 두번째)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CL)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원장 조영태, 이하 KCL)과 한국에너지재단은 ‘탄소중립 및 에너지복지 사업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취약계층 지원을 통한 사회안전망 강화 정책 기조에 따라 양 기관이 에너지복지 사업 활성화 협력을 통해 탄소중립 실현과 관련 산업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력내용은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제 등 탄소중립 관련 사업 상호협력 ▲주택에너지진단사 온라인 교육 시스템 구축 및 협력 등이다.

G03-9894841702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복지 사업의 온실가스배출권 거래제 외부사업 등록과 주택에너지진단사 자격제도 고도화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조영태 KCL 원장은 “기후위기 시대의 에너지복지 사업은 취약계층에게 단비와 같은 지원정책”이라며 “이번 협력으로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에너지복지 사업의 고도화를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복지 향상과 효율개선사업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