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부동산원, 7월 청약 홈 개편…‘편의성 높이고 부적격 당첨 줄인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30 11:03 KRD7
#한국부동산원 #청약홈개편 #부격적당첨 #편의성 #신규서비스재공
NSP통신- (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보다 쉽고 편리한 청약 서비스 이용을 위해 청약홈 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고 오는 7월 1일부터 신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앞서 한국부동산원은 지난 2020년 2월부터 청약시스템 청약홈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 청약홈 홈페이지 개편안에는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이용자인터페이스(이하 UI) 개선 및 청약자격 확인 절차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먼저 국민 편의성 향상에 초점을 맞춰 보다 직관적으로 청약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UI를 개선했다. 또 기존 APT유형 중심으로 구성됐던 메인 화면을 청약신청 대상 유형별로 전면 재배치해 보다 쉽고 빠르게 청약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G03-9894841702

또 부적격 당첨 발생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청약신청 시 청약 자격 확인 절차를 강화했다.

주요 부적격 당첨자 발생 사유인 ▲무주택기간 산정오류 ▲해당 및 기타지역 선택 오류 ▲규제지역 내 세대주 자격요건 미충족 ▲세대원 중복청약 ▲노부모부양 특별공급 신청 시 노부모 부양기간 오류 등에 대해 청약신청 시 이용자가 실수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청 절차를 개선했다.

손태락 한국부동산원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 향상은 물론 부적격 청약으로 인한 국민 피해가 최소화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택청약 과정에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청약홈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