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교육청, 학부모 마음건강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2-06-24 15:55 KRD7
#경북교육청 #임종식교육감 #학부모심리지원서비스 #성격유형검사

부모양육태도검사, 성격유형검사, 부모양육스트레스 검사

NSP통신-경상북도교육청은 자녀양육에서 오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마음건강 상태를 검사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학부모 심리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상북도교육청은 자녀양육에서 오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마음건강 상태를 검사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학부모 심리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자녀양육에서 오는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겪고 있는 학부모들의 마음건강 상태를 검사하고 회복을 돕기 위해 ‘학부모 심리지원 서비스’ 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부모 심리지원 서비스’ 는 심리검사 전문기관의 표준화된 검사도구를 이용해 △부모양육태도검사 300명 △성격유형검사 300명 △부모양육스트레스검사 300명 등 총 3종, 900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부모 양육태도 검사’ 는 자신의 양육태도를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올바른 양육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성격유형 검사(MBTI, CATi)’ 는 자녀와 부모의 선호 차이를 이해하고 효과적인 적응을 유도하며 ‘부모 양육스트레스 검사’ 는 부모-자녀 관계의 스트레스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그 목적이 있다.

G03-9894841702

경북교육청은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접수 결과 1658명이 신청했으며, 추첨을 통해 900명을 선발해 24일부터 심리검사 및 해석강의를 순차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등교수업이 줄어들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지내는 시간이 늘어나 갈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학부모 심리지원 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와 자녀 간 관계 회복은 물론 학부모님들의 마음건강을 챙기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