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토안전관리원, 9개 건설협회와 ‘건설안전홍보협의회’ 출범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6-17 16:30 KRD7
#국토안전관리원 #건설협회 #건설안전홍보협의회 #건설현장안전문화 #김일환
NSP통신-이승열 국토안전관리원 홍보실장(왼쪽 네 번째) 및 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안전관리원)
이승열 국토안전관리원 홍보실장(왼쪽 네 번째) 및 협회 관계자들이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안전관리원)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김일환)은 대한건설협회를 비롯한 건설 관련 9개 협회와 함께 건설현장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건설안전홍보협의회’(이하 협의회)를 출범시켰다.

협의회에 참여한 곳은 대한건설협회, 대한전문건설협회, 한국주택협회, 대한주택건설협회,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 한국건설기술인협회, 한국건설가설협회, 한국시설안전협회, 한국스마트건설안전협회 등이다.

또 이날 체결된 협약의 주요 내용은 건설안전홍보 공동 추진, 안전 관련 콘텐츠 공유 및 배포 협조, 건설‧시설안전 분야 정보 교류, 우수 홍보사례 공유 등을 골자로 한다.

G03-9894841702

협의회는 이같은 사항들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회의를 분기별로 개최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김일환 국토안전관리원 원장은 “안전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국토안전관리원과 건설업계를 대표하는 협회들이 뜻을 모은 만큼 협의회가 건설현장 안전문화 확산 및 정착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