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백군기-배국환 후보, ‘지하철 3호선 연장 협력’ 공동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27 10:18 KRD7
#백군기후보 #용인특례시장출마 #배국환성남시장후보 #지하철3호선연장협력공동협약 #더불어민주당

용인-성남 협력 상징, 수지 고기교서 공동협약 체결

NSP통신-26일 용인시 수지구 교기교 앞에서 백군기 용인특례시장 후보와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지하철 3호선 연장 협력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백군기 용인특례시장 후보 캠프)
26일 용인시 수지구 교기교 앞에서 백군기 용인특례시장 후보와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가 지하철 3호선 연장 협력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백군기 용인특례시장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용인특례시장 후보는 26일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와 수지구 고기교 앞에서 ‘지하철 3호선 연장 협력을 위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고기교는 수지구 고기동과 성남 분당구 대장동을 잇는 다리로 다리 확장을 놓고 용인시와 성남시가 갈등을 빚었던 곳이다.

지난 3월 고기교 확장 문제 해결을 위한 경기도-용인시-성남시간의 합의안이 도출돼 용인시와 성남시 양 시간 협력의 상징으로 부각되고 있다.

G03-9894841702

백군기 후보는 “친환경생태도시를 위한 좋은 모범 사례로 고기교를 꼽을 수 있는데, 이는 성남시와의 협력이 있기에 가능했다”며 “스마트 교통도시 용인을 위해 이제 배국환 성남시장 후보와 손을 맞잡는다”고 말했다.

이어 “배국환 후보는 기획재정부 차관 출신으로 예비타당성 조사에 능통한 경제전문가”라며 “성남과 용인, 수원을 연결하는 지하철 3호선 연장을 위해 배 후보와 함께 긴밀히 협력해 용인 전철시대를 앞당기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