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근혜 정부 D-1

박근혜 대통령의 첫날밤, 취임식 이후에는...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3-02-24 20:30 KRD2
#박근혜 #대통령 #취임식 #싸이 #청와대

25일 오전 취임식 후 카퍼레이드 경축연 만찬 등 행사 참석 뒤 본격적인 18대 대통령으로서의 집무 수행시작

NSP통신-25일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박근혜 당선인.
25일 대한민국 제18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박근혜 당선인.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대한민국 역사상 첫 여성 대통령이 탄생한다.

25일 대한민국의 제18대 대통령으로 취임하는 박근혜 당선인은 25일 자정 이명박 대통령으로부터 통치권과 국군통수권을 이양받은 후 대통령으로서의 임기를 시작한다.

말그대로 대통령으로서의 ‘첫날밤’을 보낸 박 당선인은 오전 주민들의 환송을 받으며 23년간 살았던 서울 삼성동 자택을 나와 동작구 국립현충원을 찾아 분향한 뒤 취임식에 참석한다.

G03-9894841702

해외 사절단과 일반 국민 7만여명이 참석하는 취임식은 가수 싸이의 공연 등 식전행사에 이어 국민의례와 국무총리 식사, 취임선서, 의장대 행진과 예포발사, 당선인 취임사와 축하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며 역대 최대규모다.

대통령취임준비위원회에 따르면 박 당선인은 취임사에서 일자리 창출과 복지의 확충,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국민행복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한다.

특히 ‘국민대통합’을 반드시 이뤄내고, 국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투명한 정부를 만들겠다고 약속할 것으로 보인다.

박 당선인은 또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라는 국정비전의 달성을 위해 ‘일자리 중심의 창조경제’ ‘맞춤형 고용·복지’ ‘창의교육과 문화가 있는 삶’ ‘안전과 통합의 사회’ ‘행복한 통일시대의 기반구축’ 등 5대 국정목표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를 강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국회에서 서강대교 입구까지 카퍼레이드를 펼친 뒤 광화문광장으로 옮겨 한복을 입고 ‘복주머니 개봉행사’에 참여한 뒤 청와대에 들어간다.

박 당선인은 오후 4시께 세종문화회관에서 외교사절 등 국내외 각계대표 1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경축연에 참석한다.

저녁에는 청와대 영빈관에서 각국 경축사절 등 주요 외빈을 초청한 가운데 만찬을 하고 취임행사를 마무리하고 18대 대통령으로서의 본격적이고 공식적인 집무를 수행한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