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원강수 원주시장 후보, ‘건강도시 원주 로드맵’ 발표...공식 선거운동 돌입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2-05-19 11:04 KRD7
#원강수 #원주시장선거 #원강수후보 #건강도시원주 #원주시장후보

“장애인 체육 활성화로 장애인들의 새로운 희망 실현하겠다”

NSP통신-원강수 원주시장 국민의힘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첫날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원강수 선거캠프)
원강수 원주시장 국민의힘 후보가 공식선거운동 첫날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원강수 선거캠프)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원강수 국민의힘 원주시장 후보가 ‘건강도시 원주’ 이미지를 구축한다.

원강수 후보는 원주시장 선거 공식선거 운동 첫날 장애인 체육 활성화를 위해 원주시청이 태권도 전용 경기장을 건립하고 시청 소속의 장애인 태권도 실업팀을 창단 및 운영하겠다는 계획과 로드맵을 19일 발표했다.

원주시 자료에 따르면 2020년 말 현재 시에 등록된 장애인 수는 1만8000명에 육박한다. 장애인 전문선수로 등록한 인원은 119명, 장애인 생활체육인은 135명에 불과하다.

G03-9894841702

원 후보는 “생활 스포츠에는 장애와 비장애라는 임의의 경계가 있지 않다”며 “원주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밝은 도시를 지향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원주시는 장애인으로 구성된 스포츠 경기팀 창단으로 장애인들에게 도전과 용기 그리고 희망이라는 꿈까지 선사하고 싶다”며 “장애인 태권도팀 신규 창단으로 지역에 고용과 직업 창출과 장애인 생활 체육 저변확대 그리고 장애인 체육 엘리트 체육도시로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나아가 각종 대회 유치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다”며 “특히 국제 대회를 유치할 경우 세계 어린이연맹 태권도와 연계해 대회 참가 나라 7개 이상 그리고 선수도 3000명 이상이 참가할 것으로 보여진다”면서 지역의 스포츠 국제 경기 개최에도 자신감을 보였다.

NSP통신 조이호 기자 chrisl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