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동연, “차별없이 평등하고 여성이 안전한 경기도 만들 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10 11:28 KRD2
#김동연후보 #경기도지사출마 #여성공약발표 #페이스북 #더불어민주당

페이스북 ‘성평등 한 경기도를 위한 여성 4대 공약’ 발표

NSP통신-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NSP통신 DB)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9일 차별 없이 평등하고, 여성이 안전한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여성의 인권과 사회, 경제적 지위 향상은 민주주의 발전의 척도이자 지속 가능한 성장의 토대”라며 이같이 역설했다.

하지만 김 후보는 “지난해 이코노미스트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 OECD 29개국 중 성별 임금격차와 기업 이사회 여성비율 29위, 관리직 여성비율과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28위로 10년 연속 유리천장 지수 꼴찌를 면치 못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G03-9894841702

이에 김동연 후보는 “여성들이 평등하게 존중받고, 차별 없이 일하며 범죄로부터 불안하지 않는 경기도, 건강하게 살 권리를 누리는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피력했다.

특히 그는 성평등 한 경기도를 위한 여성 분야 4대 공약을 제시했다.

첫째 경기도와 31개 시군의 젠터 거버넌스 협력 강화 및 경기도 여성국을 ‘성평등가족국’으로 확대 개편하고 구조적 성차별 시정을 위해 더 큰 역할을 부여한다.

둘째 여성 창업지원 대폭 강화, 고용평등 임금 공시제 도입해 임금 격차 실태 파악과 원인 진단으로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여성이 평등하게 일할 기회를 보장한다.

셋째 아동, 청소년 성보호 센터 신설 및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치유 쉼터 조성과 성폭력, 가정폭력, 디지털 성범죄, 스토킹 범죄, 데이트 폭력 등 5대 젠더폭력 피해자를 철저히 보호한다.

넷째 전국 최초로 ‘달빛 건강 서비스’ 사업을 시작하며 생식건강과 관련해 안전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의료, 심리 상담 서비스 실시, 여성청소년 생리대 구입비 지원 사업을 모든 시, 군으로 확대하고 공공산후조리원 확충 등 여성의 건강권 강화를 한다.

그러면서 김 후보자는 “정치는 공동체 구성원의 갈등을 해소하고 국민통합을 이뤄야 한다. 차별을 시정하고 격차를 줄이며 평등한 사회를 만들어나가는 것 역시 정치가 마땅히 해야 할 의무”라고 했다.

이어 “근본적 책임을 망각한 채 분열에 편승해 쉽게 약속하고 더욱 쉽게 약속을 어기는 정치는 하지 않겠다”라며 “다만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한 일을 묵묵히 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