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의힘 경기도의정회, 함진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선언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4-06 15:00 KRD8
#경기도의정회 #함진규예비후보 #경기도지사출마 #지지선언 #국민의힘

우태주 회장 등 전직 도의원 20여명, 경기도의회서 기자회견 열어

NSP통신-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민의힘 경기도의정회가 함진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함진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국민의힘 경기도의정회가 함진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함진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우태주 의정회 회장을 비롯한 전직 경기도의원 20여 명 등으로 구성된 경기도의정회(전직 시.군.도의원 모임)가 6일 경기도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함진규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지지를 전격 선언했다.

이날 경기도의정회는 “풀뿌리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후보들에게 경기도민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며 3개항의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들은 선언문에서 “낙하산 후보는 민주당 파상공세에 맥없이 쓰러질 것이 자명하다”며"“기도와 동고동락하며 도의원 두 번, 국회의원 두 번을 하는 동안 경기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뚜벅뚜벅 지역발전에 헌신해 온 함진규 도지사 만들기에 나설 것”이라고 천명했다.

G03-9894841702

이어 “경기도 히스토리가 없는 후보, 경기도정을 모르는 후보들은 갈수록 도민들의 외면을 받게 될 것”이라며 “경기도의정회 회원들의 결속된 에너지를 모아 경기도정권을 반드시 탈환하고 ‘4차산업혁명의 경제수도’ 경기도 만들기에 나설 것”을 다짐했다.

함 예비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동지들의 뜻을 받들어 경기도민에 의한, 경기도민을 위한, 경기도민의 도지사가 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경기도의정회는 지난해 9월 ‘다양한 연대와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한다’는 취지로 창립했으며 경기도내 500여 명의 전직 지방의원들이 활동하고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