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통계청(청장 우기종)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25일 양 기관의 업무발전과 협력을 위해 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력 약정을 통해 통계와 회계가 국가경영의 핵심인프라임을 인식하고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에 따른 기업통계 개선·개발, 비영리기업 통계발전 등 국가통계 및 회계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은 재정정책 및 재정관리를 체계적으로 뒷받침할 수 있도록 국가 및 중앙관서 재무제표를 통한 재정통계화 연구, 통계와 회계분야 인력에 대한 상호 교육실시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력 약정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통계청 경제통계국장과 한국공인회계사회 상무이사를 공동위원장으로 하는 ‘통계·회계 실무협의회’를 구성·운영하기로 하고 통계와 회계분야의 상호발전을 위한 자료제공 요청시 적극 협력할 방침이다.
통계청과 한국공인회계사회는 이번 업무협력약정 체결을 통해 국민과 정책당국이 요구하는 영리 및 비영리기업 등 기업통계를 개선·개발해 적시에 제공하고 국가재정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발생주의 국가회계제도에 기반해 실효적인 재정통계를 생산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양 기관은 통계와 회계의 융합, 정보의 공유를 통해 국가와 사회의 투명성이 보다 강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박천숙 NSP통신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