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해경, 중대재해처벌법 시행 대비 사전 점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1-25 15:17 KRD7
#평택해양경찰서 #중대재해처벌법시행대비 #안전사고예방 #화재대응현황점검 #서정원서장

서정원 평택해경서장, 경비함정 화재 대응 현황 점검

NSP통신-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이 24일 평택해경 전용부두에 정박한 317함 기관실에서 화재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왼쪽)이 24일 평택해경 전용부두에 정박한 317함 기관실에서 화재 대응 태세를 점검하고 있다. (평택해양경찰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해양경찰서(서장 서정원)는 오는 27일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앞두고 안전 사고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서정원 평택해양경찰서장이 24일 오후 2시 경기도 평택당진항 내 평택해경 전용부두에 정박한 경비함정에 대한 화재 예방 점검을 했다.

서정원 서장은 이날 전용부두 및 경비함정에 장비된 소화펌프, 소화기, 화재감지기 등의 작동 상태를 직접 살펴보고 사고 대응 매뉴얼을 점검하는 등 선박 화재 대응 태세를 재점검했다.

G03-9894841702

이 자리에서 서 서장은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을 전후로 해양경찰 경비함정과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고, 사고 예방 체제를 철저히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안전 및 보건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 체제를 마련하고 안전 점검 및 훈련을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평택해경 관계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경비함정, 전용부두, 청사 등에 대한 체계적인 재점검을 실시하고 있다”며 “사고 예방 점검, 대피훈련, 안전 교육 등을 정기적으로 철저히 시행해 중대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