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권영찬·고종완 ‘고! 살집’, 12일 방송서 ‘부동산원 집값 전망 미발표’ 속내 탐색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1-12 13:59 KRD7
#권영찬 #고종완 #매일경제TV #고!살집
NSP통신-▲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권영찬 커넬대 한국캠퍼스 교수(왼쪽)와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오른쪽) (사진 = 매일경제TV / 권영찬닷컴 제공)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권영찬 커넬대 한국캠퍼스 교수(왼쪽)와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오른쪽) (사진 = 매일경제TV / 권영찬닷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MC 권영찬, 고종완)은 12일 방송 13회에서 ‘한국부동산원, 올해도 집값 전망 없어”를 오프닝 화두로 삼아 이의 숨은 의미를 들여다 본다.

부동산전문가인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은 이날 방송에서 한국부동산원은 정부의 공식 부동산 통계를 담당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코로나19 변수를 이유로 전망치를 미발표한데 이어 올해 또한 통계 고도화 작업 진행 중이란 이유로 발표를 하지 않은 점을 꼬집는다.

또한 정부와 민간의 집값 전망이 엇갈린 상태에서 정부 산하기관 전망치에 이목이 집중됐으나 올해도 미발표로 인한 논란이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도 내놓는다.

G03-9894841702

특히 부동산원의 집값 전망 미발표에 대한 다양한 해석 중 ‘집값 하락’을 공언하는 정부와 전망치가 달라 발표를 ‘집값 전망을 일부러 피하는 것’이라는 해석도 존재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하며, 민간경제연구소들의 주택 가격 ‘상승세 유지’ 예상에 대해 서울 집값 상승률은 2~3% 정도, 수도권은 1~3% 강보합세를 나타낼 것이라는 전망도 해본다.

‘고! 살집’은 또 이날 임민소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돈부자’ 코너를 통해 ‘얼어붙고 있는 주택시장, 아파트 값 내림세 전국적으로 확산’ ‘내 집 마련 꿈, 4차 공공 사전청약 실시’ ‘유력 대선후보들의 치열한 재건축 민심잡기’ 등 한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점검해 본다.

또 임혜정 아나운서가 맡고 있는 ‘살집 팔집 고민상담소’에서는 시청자 4~5명의 궁금증을 1대1 문제해결 방식을 통해 시청자들에 대한 상담을 보다 깊숙히 파고들어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해 준다.

끝으로 김나영 리포터가 발품팔이 나서 생생한 현장을 전해주는 ‘슬기로운 주거생활’에서는 경기도 광주시 퇴촌면의 단지형 전원주택에 대해 알아본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8시까지 90분간 생방송된다. 재방은 밤 11시 30분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