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GI서울보증, 스타트업 기업과 상생확대 추진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1-12-06 11:13 KRD7
#SGI서울보증 #스타트업 #SGI상생플러스 #성과발표회 #유광열대표
NSP통신-3일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개최된 SGI상생플러스 상생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SGI서울보증)
3일 종로구 서울보증보험 본사에서 개최된 ‘SGI상생플러스’ 상생데이에 참여한 스타트업 기업이 투자자들 앞에서 발표를 하고 있다. (SGI서울보증)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SGI서울보증은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SGI상생플러스’의 성과발표회가 지난 3일 종로구 SGI서울보증 본사에서 개최됐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월 스타트업 선발로 시작된 SGI상생플러스에서는 스타트업 경영진단 컨설팅을 거쳐 기업의 상황과 성장 단계에 맞는 다양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사업자금 및 투자지원·기업 멘토링 뿐만 아니라 SGI서울보증과 협업기회도 제공됐다.

그린뉴딜·디지털뉴딜·파트너십의 3분야로 나눠 진행된 이번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에서는 189개 업체 중 총 10개 팀이 선발됐다.

G03-9894841702

성과발표회는 참여한 10개 스타트업의 성과발표와 투자자를 위한 기업홍보 순으로 진행됐으며 상위 우수 3개 기업을 선정했다.

1위 기업에는 정기 결제되는 구독서비스를 쉽게 관리하고 고정지출까지 확인할 수 있는 ‘왓섭’이 선정돼 1500만원의 포상금을 전달받았다.

2위에는 비정형 빅데이터를 이용해 신용도를 재평가하는 금융플랫폼 ‘크레파스’가, 3위는 개인정보보호 원스탑 서비스 ‘캐치시큐’를 운용하는 ‘오내피플’이 선정돼 각 1000만원, 5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수상기업뿐만 아니라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스타트업에게는 서울보증보험의 우대보증 프로그램과 경영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임직원 교육프로그램,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유광열 서울보증보험 대표는 “중소기업과 서민의 든든한 신용파트너 SGI서울보증이 주최하는 이번 SGI상생플러스 프로그램이 잠재력 있는 혁신 스타트업에 큰 힘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서울보증보험은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에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