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해공항가덕이전 시민추진단, 박근혜·문재인 ‘김해공항 가덕이전’ 대선공약 채택하라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1-26 16:13 KRD7
#김해공항 #김해공항 가덕이전 #조성제 #박근혜 #문재인

2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9층 기자회견장서 김해공항 가덕이전 대선공약 촉구 기자회견 열어

NSP통신-김해공항가덕이전시민추진단이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에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대선공약으로 채택해줄 것을 요구하고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김해공항가덕이전시민추진단이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에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대선공약으로 채택해줄 것을 요구하고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NSP통신] 도남선 기자 = 안철수 전 대선후보의 사퇴로 올 대선이 박근혜·문재인의 양강구도로 좁혀진 가운데 ‘김해공항가덕이전 시민추진단’이 박근혜 문재인 두 후보에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대선공약으로 채택해줄 것을 요구하고 나섰다.

사단법인 김해공항가덕이전시민추진단(상임공동대표 조성제)는 26일 오후 2시 부산시청 9층 기자회견장에서 김해공항 가덕이전의 대선공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시민추진단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김해공항 가덕이전은 국가 백년대계를 위한 사업임을 강조하고 김해공항을 가덕으로 이전하는 사업이 인천공항과 같은 국제허브 공항을 만들자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한다”고 발표했다.

NSP통신-26일 부산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김해공항 가덕이전의 대선공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김해공항가덕이전 시민추진단.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26일 부산시청 기자회견장에서 김해공항 가덕이전의 대선공약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김해공항가덕이전 시민추진단’.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아울러 시민추진단은 “지난주 인근지역 시민단체의 ‘김해공항 가덕 이전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발표로 가장 큰 걸림돌이 사라진 만큼 이제 김해공항 가덕이전을 모든 대선 후보가 대선공약으로 채택해 줄 것”을 요구했다.

G03-9894841702

이날 기자회견에는 사단법인 김해공항가덕이전시민추진단 조성제 상임 공동대표와 신정택 서의택 김희로 공동대표 김지 박종수 박인호 이사 등이 함께 참석했다.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