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 어머니 손 김치맛과 세련된 디자인을 하나로 합친 디오스 김치 내장고가 시장 승부에 나섰다.
LG전자(대표 남용)는 디자인과 기능을 강화한 ‘2008년형 디오스 김치냉장고’ 총 55개 신모델을 대거 출시했다.
신제품은 220~300리터까지 총22개의 스탠드형 모델과 디자인을 대폭 개선한 뚜껑식 모델 32개 등 총 55개 모델. 가격은 스탠드형 모델이 110만원에서 220만원대, 뚜껑식 모델은 75만원에서 140만원대.
스탠드형 제품은 냉기순환 냉각방식, 맛지킴 락(Lock) 기능, 신선 보관, 공간효율성 극대화 등 4대 특징을 갖췄다.
스탠드형의 김치냉장고에 처음으로 적용한 ‘냉기순환방식’은 ‘직접냉각방식’의 뚜껑식에 비해 문을 더 자주 여닫는 스탠드형의 정밀한 온도 유지에 적합하다.
냉기순환냉각방식은 김치냉장고 내부 공간에서 냉기를 지속적으로 순환시켜 정교한 온도 유지와 함께 내벽의 성에 발생 등을 방지할 수 있다. 이 방식을 통해 문을 여닫을 경우 냉기를 바로 토출시켜 즉각적으로 내부 온도를 유지 할 수 있다.
특히 맛지킴 락 기능은 소비자들이 가장 맛있다고 평가한 ‘산도 0.4~0.8’의 김치맛을 유지, 보관시켜 주는 기능.
맛지킴 락은 문을 여닫았을 때 빨리 온도를 안정화 시켜주는 ‘급속냉각’ 기술과 일정 기간마다 온도를 급속히 하락시켜주는 ‘콜드 샥(Cold Shock)’기술에 4중 밀폐 시스템(파워 락 시스템)을 접목한 김치 보관 기술이다.
파워 락 시스템은 ▲락엔락(lock&lock)김치통 ▲칸별 냉기단속 선반 ▲냉장고 문에 향균재질 가스켓 적용 ▲에어커튼 등으로 구성된 4중 밀폐 시스템으로 최적의 김치 보관 조건을 제공한다.
'유기농 밀폐 야채실'은 LED파장을 이용해 채소,과일의 보관 기간을 일반 냉장고의 4배로 늘렸고 비타민C 손실률도 절반 이하로 줄였다.
한편, 빌트인 스타일의 아트 디오스 디자인은 사용 용량을 늘리면서도 설치 면적은 절반 이하로 줄여 공간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