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온스타일,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 더엣지 콜라보 진행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1-08-10 13:54 KRD7
#CJ온스타일 #가상인플루언서 #루이 #더엣지 #콜라보
NSP통신- (루이 인스타그램)
(루이 인스타그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은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 함께 더엣지(The AtG)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향후 기존 고객과 더불어 신규 고객이 될 MZ세대를 공략하여 상품 트렌드와 함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엣지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루이는 MZ세대가 열광하는 뉴트로 패션 트렌드인 청청패션을 더엣지의 청자켓과 데님으로 선보이며 커버곡을 부르는 모습으로 소비자의 이목을 끌을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번 CJ온스타일과 루이의 콜라보레이션은 기존 쇼핑호스트가 상품 설명을 하며 제품을 선보이던 방식에서 벗어나 가상의 인물을 통해 패션에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결합한 새로운 시도에 나선다는 의미가 있다.

루이는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7명의 얼굴 데이터를 수집한 뒤 실제 인간의 모습에 가깝게 만들어진 가상 인물(버츄얼 휴먼)이다. 디오비스튜디오가 만든 가상 인물 루이는 현재 루이커버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루이가 입은 상품은 더엣지의 가을 시즌 신상품으로 뉴트로 스타일의 크롭 데님 자켓과 레터링 니트 , 세미 부츠 컷 데님 팬츠다.

이번 주 13일 저녁 7시 35분 CJ온스타일에서 와이드 팬츠 3종과 역시즌 양모후드베스트를, 14일 밤 10시 25분 CJ온스타일 힛더스에서 루이 착장 데님 자켓과 원피스 2종 론칭 방송을 진행하며 CJ온스타일앱으로 미리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엣지는 ‘오늘을 스타일링하다(Every Stylish Moment)’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맞춰 다양한 TPO에 맞는 트렌디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는 CJ온스타일의 메가 브랜드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패션 브랜드 더엣지와 가상 인플루언서 루이와의 콜라보를 통해 MZ세대에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라며 “앞으로 버추얼 휴먼을 넘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트렌디하고 스타일리시한 여성 패션 브랜드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T기술에 사회문화적 감각을 입힌 ‘가상 인물’이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적으로 MZ세대 사이에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에선 한 금융회사에서 ‘로지’라는 가상 모델을 등장시켜 주목을 받기도 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