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서산시, 혹서기 위기가구 집중 발굴

NSP통신, 이광용 기자, 2021-08-02 16:53 KRD7
#서산시 #맹정호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집중발굴

(충남=NSP통신) 이광용 기자 = 서산시(시장 맹정호)가 다음달 30일까지 혹서기 복지사각지대 집중 발굴 기간을 운영해 위기가구 지원에 나선다.

시는 최근 35도를 웃도는 폭염이 지속됨에 따라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선제적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행복드림톡(위기가구 온라인 신고창구) ▲모바일 안심서비스 ‘밤새 안녕(고독사 방지)’ ▲365일 행복더하기사업 등 운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시는 행복드림톡을 통해 내 이웃의 어려운 복지가구를 발굴하고 모바일 안심 서비스 ‘밤새 안녕’을 통해 연락되지 않는 위기가구의 고독사 방지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에서 생활하는 주거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현장방문단을 운영해 냉방기 설치 여부를 점검·지원하는 등 실효성 있는 복지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여름 무더위에 취약한 계층 75가구에 여름 이불을 전달하기도 했다.

박경환 사회복지과장은 “폭염 속 시민들의 어려움을 적극 이해하고 위기가구 발굴을 통해 다함께 더불어 사는 서산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통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전광판 등 현수막 홍보를 통해 위기가구 해소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NSP통신 이광용 기자 ispyo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